Design workroom

네이버 블로그에서 이미지 주소 만들어 사용하기 본문

웹아이디어

네이버 블로그에서 이미지 주소 만들어 사용하기

Leenahee 2023. 5. 19. 13:16
반응형

 

 

 

 

네이버 블로그 수정 중

 

네이버 블로그를 재정비하고 있어요~

 

블로그를 홈페이지 스타일로 수정할때

위젯에 적용할 이미지의 주소가 필요합니다.

 

 

이미지 주소 생성 사이트도 사용해 봤지만!!!

몇개월 뒤 들어가보니 이미지가 삭제된 경우,

사이트가 없어지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^^;;

그래서 안전하게 네이버 안에서 문제해결이 좋을 거 같았어요~

그래서 그때 사용했던게 스마트 2.0 글쓰기로

이미지 주소를 생성해 잘 쓰고 있었는데....

 

 

오랜만에 네이버 블로그를 들어갔더니

2022년 11월 그 서비스가 중단되었더라구요~

ㅠㅠ

 

 

 

그래도 되겠지 하며

비밀글에 이미지를 올려보았어요~

 

저 같은 경우 3개의 이미지 주소가 필요해서

한번에 이미지를 올려 보았어요.

 

 

블로그에서 글쓰기로 들어간 후

좌측 상단에 있는 사진을 눌러 사진을 추가한 후

여러개의 이미지를 선택해 올렸어요.

 

물론! 개별등록 해주셔야 되구요~!! ^^;;;ㅋㅋ

 

 

 

 

 

네이버 글쓰기에서 사진 추가하기

 

 

 

그리고 글을 발행해 줍니다.

저는 비공개 카테고리에 글을 작성해

비공개 글을 작성했어요.

 

 

 

 

네이버 블로그 글쓰기로 이미지 링크 생성하기

 

 

 

이렇게 글이 생성되었어요.

 

이 이미지들 하나하나를 우클릭해

주소를 복사할 거에요.

 

 

이미지 우클릭으로 이미지 주소 복사하기

 

 

 

 

 

그러면 네이버 서버에 잘 올려져 있는 이미지 주소가 만들어진 것입니다!!

 

요걸로 이미지 링크를 걸어

네이버 블로그 디자인하는 데 사용하면 끝!!

 

 

오랜만에 들어온 네이버 블로그에서

어떻할지 몰라 헤매다가

걍 저지르니 방법이 찾아지네요~^^;;

 

다른 분들도 이 방법 활용해 보세요~

쉽고 안전합니다!!!

반응형
Comments